어린이 성경학교 교재

파이디온선교회는 매년 새로운 주제의 성경학교 교재를 출간하고 있습니다.
5월 중에는 여름 성경학교 교재가, 12월 중에는 겨울 성경학교 교재인 신나는 성경탐험과 주제 중심 교재가 개발됩니다.

여름 성경학교 교재는 매년 다음 세대에게 요청되는 주제를 선정하여 새롭게 출간됩니다.
또, 가정과 연계하여 풍성한 신앙교육이 이뤄지도록 하는 도담도담 그림책(학령전)과 함께배움 활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재와 함께 성경학교 기획과 실행을 위한 디렉터자료, 예배자료, 활동자료가 함께 개발되어 성경학교 진행을 돕습니다.

신나는 성경탐험은 Walk Through the Bible의 '신구약 파노라마'를 기초로 만들어진 어린이 성경 파노라마 프로그램입니다. 스토리와 모션,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성경의 내용을 연대기 순서에 따라 살펴보며 신구약 전체의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단편적인 정보가 아닌 성경 전체를 통해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여주기 원하시는 복음의 큰 윤곽을 발견하게 됩니다.

주제 중심 교재는 복음과 구원받는 믿음, 예수님 재림에 대한 준비, 선교와 같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예수님의 제자로 살아가는 삶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신나는 성경탐험과 주제 중심 교재는 겨울 성경학교를 비롯하여 계절에 상관 없이 성경학교, 제자훈련, 새신자교육, 성경교실, 리더반과 같이 어린이를 양육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연도 주제 Home shop
2024 new 예수님과 함께 살아가요!
2023 나는 믿음의 사람!
2022 비교하지 않아요!
2021 예수님이 나의 소망이에요!
2020 하나님이 나를 사용하세요!
2019 여호와만 참 하나님!
2018 온 마음을 하나님께
2017 예수님 안에서 우리는 하나
2016 믿음에 굳게 서요
2015 믿음으로 승리해요
2014 나는 하나님의 사람이에요
2013 삶으로 믿음을 보여줘요
2012 예수님을 최고로 모셔요
2011 예수님을 바로 알아요
2010 섬김으로 세상을 바꿔요
2009 하나님을 바로 섬겨요
2008 나는 하나님의 리더
2007 위대한 이야기
2006 왕의 자녀답게 살아요
2005 뜻을 세운 아이들
2004 세계를 품는 아이들

분류 범위 Home shop
신나는 성경탐험-구약 구약
신나는 성경탐험-신약 신약

주제 Home shop
뜻을 세운 아이들(2005년 리뉴얼)
바르게 믿어요(2002년 리뉴얼)
세계를 품는 아이들(2004년 리뉴얼)
준비됐나요?(1999년 리뉴얼)

청소년 캠프 교재

파이디온선교회는 매년 5월 중 다음세대에게 요청되는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여 청소년 교재를 출간하고 있습니다. 교재를 사용하여 여름 수련회 및 캠프, 단기 양육과정, 제자훈련, 리더반 등 청소년을 양육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청소년기는 한 사람이 회심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시기입니다. 매년 여름 준비하는 캠프에서 청소년들이 회심을 경험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는 오직 말씀을 가르치는 일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말씀은 정보를 위한 것이 아니라 변화를 위한 것"이라는 무디 목사님의 말을 기억하십시오. 세상의 화려하고 재미있는 유행이나 단발적 이벤트가 청소년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오직 진리의 말씀이 변화시킵니다. 교재를 활용하여 말씀을 가르칠 때, 청소년은 변화될 것입니다.

연도 주제 Home shop
2024 new Living life with Jesus! - 예수님과 함께하는 삶
2023 나는 믿음의 사람!
2022 As God made me!
2021 Jesus, the Living Hope
2020 하나님께 나를 드려요!
2019 여호와만 참 하나님
2018 온 마음을 하나님께
2017 ONE IN CHRIST
2016 STAND FIRM
2015 Victory in God
2014 Experiencing GOD
2013 Faith Action
2012 J-zone
2011 The Way
2010 Pro Rege Semper!
2009 The Transformed
2008 Vision Rider
2007 Take the Land!
2006 JUMP
2005 Aha! Clean up!
2004 Change UP!

교사 강습회

파이디온선교회는 다음 세대에게 말씀을 가르치는 교사를 세웁니다. 여름 성경학교와 캠프 전 온/오프라인 교사 강습회를 통해 성경학교를 진행하는 사역자와 교사가 주제를 이해하고 바르게 전하며 다음 세대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또, 주제에 기반한 찬양과 말씀으로 예배를 구성하도록 합니다. 주제강의, 찬양강의, 공과강의로 구성된 강습회를 통해 사역자와 교사는 다음 세대를 말씀 위에 세우는 일에 힘써 동참하게 됩니다.
파이디온 교사 강습회는 말씀에 대한 열정과 다음 세대를 향한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어 도전을 받고 은혜를 경험하는 장입니다.


HBS (파이디온 홈 바이블 스쿨)

HBS(파이디온 홈 바이블 스쿨)은 파이디온 선교회의 교재를 사용하여 가정에서 신앙교육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모든 활동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다음세대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심겨지는 시간은 몇 시간이나 될까요?
1주일 168시간 중에 단 한 시간입니다. 절대적으로 부족한 시간입니다.
이에 교회와 가정에서 동시에 하나님의 말씀이 심겨질 수 있도록 HBS(파이디온 홈 바이블 스쿨)이 함께합니다.

주제 범위 Home shop
신나는 성경탐험-구약 구약
신나는 성경탐험-신약 신약

주제 Home shop
바르게 믿어요

파이디온 캠프(어린이/ 청소년)

파이디온선교회는 어린이 성경학교와 청소년 캠프를 진행합니다. 파이디온 성경학교와 캠프에는 4B가 있습니다.

Bible Study-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다음 세대를 세우는 캠프

파이디온의 사역 철학은 ‘온 세상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말씀만이 영적 기근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이라는 믿음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청소년 예배와 캠프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는 성경공부를 고집하는 것도 바로 이 철학 때문입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변화시키는 것은 단발적 이벤트나 흥미를 이끄는 요소가 아닌 진리의 말씀입니다. 때문에 파이디온에서는 매년 다음세대에게 필요한 말씀과 주제가 무엇인지 고민하며 성경공부 교재를 만듭니다. 그리고 우리의 다음세대들은 캠프 현장에서 실제로 그 공과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됩니다.

Big Idea Camp- 오프닝부터 클로징까지 하나의 메세지를 들려주는 캠프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주위에서 들려지는 수많은 정보들 중에 하나가 아니라, 반드시 들어야만 하는 유일한 정보입니다.바로 그 하나님의 말씀이 다음세대들에게 잘 흡수되도록 Big Idea Camp를 기획합니다.

Big Idea Camp란 캠프 오프닝부터 클로징까지 보고, 듣고, 경험하는 모든 활동과 정보(대그룹예배, 소그룹성경공부, 활동, 데코 등)들이 하나의 주제(Big Idea)를 향해 집중된 캠프입니다.따라서 캠프 이후에 다음세대들의 가슴 속에는 여러 개의 흩어진 정보가 아니라, 단 하나의 중요한 하나님의 말씀만 남게 될 것입니다.

Build a small Group- 함께 성장하고 성숙하는 소그룹을 지향하는 캠프

캠프 모집 인원을 소규모로 제한하고, 12명 내외의 소그룹을 편성하여 상호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조합니다.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활동 구조 속에서 학생들은 혼자서 앞만 보고 가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갈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합니다.
기본적으로 소그룹은 교회를 기준으로 편성되기 때문에 캠프 이후에도 교회와 부서가 더욱 건강하게 세워지는 기초가 됩니다.

Big Brother & Big Sister- 삶으로 가르치는 믿음의 선배와 연결되는 캠프

파이디온 캠프에서는 파이디온 사역 철학에 동의하는 대학지부 동아리의 대학생들이 직접 스태프로 참여합니다. 정기적인 만남과 훈련으로 준비된 스태프들은 각 소그룹에 한명씩 전담 배치됩니다. 스태프들은 활동을 진행하는 지도자 입장이 아니라 모든 캠프 일정을 다음세대들과 함께 소화하고, 삶을 나누는 실제 가족 같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합니다. 캠프 기간동안 끊임없이 부어지는 사랑과 관심은 다음세대들이 더욱 빠르게 캠프에 적응하여 은혜받도록 돕는 훌륭한 촉매제가 됩니다. 파이디온 캠프 안에서 우리는 모두 한 가족입니다.

주제 어린이 청소년
new 2023년 [나는 믿음의 사람!]
2019년 [여호와만 참 하나님!]
2018년 [온 마음을 하나님께!]
2017년 [예수님 안에서 우리는 하나: One in Christ]
2016년 [믿음에 굳게 서요: Stand Firm]
2015년 [믿음으로 승리해요: Victory in God]
2014년 [나는 하나님의 사람이에요: Experiencing God]
2013년 [삶으로 믿음을 보여줘요: Faith Action!]
2012년 [예수님을 최고로 모셔요: J-z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