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Responsive image

주제 소개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 12:2).

하나님이 각자에게 주신 삶의 모습은 다르지만, 하나님의 자녀가 가져야 할 보편적인 삶의 목적은 같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그 목적을 알아야 하고,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기로 뜻을 세워야 합니다.

‘뜻을 세운 아이들’이라는 주제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일을 이루기 위해 뜻을 세우도록 도울 것입니다. 올겨울, 우리의 다음세대가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그 뜻을 마음에 품고 세우며 그 뜻에 따라 살아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주제 해설 자세히 보기

각 과 소개

제목
1과 '하나님을 사랑할래요' (신 6:4-9)를 통해 우리에게 놀라운 사랑을 베푸신 하나님을 우리가 온 마음 다해 사랑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임을 알고, 우리는 온 마음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기로 뜻을 세울 것입니다.

2과 '예수님처럼 자라갈래요' (눅 2:40-52)를 통해 모든 영역에서 건강하게 자라셨던 예수님처럼 우리도 모든 면에서 균형 있게 자라가는 것이 하나님의 뜻임을 알고, 우리는 예수님처럼 골고루 자라가기로 뜻을 세울 것입니다.

3과 '그리스도인답게 살래요' (벧전 3:8-15)를 통해 그리스도인은 그 이름에 걸맞게 살아가며 그리스도를 전할 준비를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임을 알고, 우리는 그리스도인답게 살기로 뜻을 세울 것입니다.
방향 하나님을 향하여 자신을 향하여 이웃/세상을 향하여
읽을 말씀 신명기 6:4-9(1:1-46) 누가복음 2:40-52 베드로전서 3:8-15
외울 말씀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신 6:5). “아기가 자라며 강하여지고 지혜가 충만하며 하나님의 은혜가 그의 위에 있더라”(눅 2:40).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벧전 3:15).
포인트 온 마음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라! 예수님처럼 자라가라! 그리스도인답게 살라!

각 과 아이콘 소개

각 과의 핵심 의미를 담고 있는 세 가지의 아이콘을 제시합니다.



하트
온 마음 다해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의미


우리도 예수님을 닮아 골고루 자라가야 한다는 의미

십자가
그리스도인답게 살아간다는 의미



홍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