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디온 웹 회보
매달 1일 회원 e-mail로 발송되며 홈페이지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2017년 비전트리

지금 필요한 것은 지혜이며, 그것은 겸손에서 옵니다

2017년 1월 비전트리

2017! 다시 새해가 찾아왔습니다. 혼란과 어지러움 가운데 맞는 새해입니다. 어떤 이들은 새해에 대한 아무런 기대가 없다고 말합니다. 혼란스러운 시국에 계획이나 결심을 새롭게 할 마음도 들지 않고, 그럴만한 시간도 갖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대표 고종율 목사)

대화, 또 다른 성육신

2017년 2월 비전트리

"내 아버지여." "내 아들아, 내가 여기 있노라." "불과 나무는 있거니와 번제할 어린 양은 어디 있나이까." "내 아들아, 번제할 어린 양은 하나님이 자기를 위하여 친히 준비하시리라."(창 22:7-8) 성경에 나오는 아버지와 아들의 대화입니다. 아들은 당연히 궁금한 것을 묻고, 아버지는 분명하게 대답합니다.…
(칼럼/ 김영식 부대표)

다음세대, 세상을 향한 축복의 통로

2017년 3월 비전트리

"하윤아! 우리 오늘 어디에 다녀왔지?" "센 베노요!" 주일 유아부 모임을 마치고 만난 네 살짜리 아이의 대답입니다. '센 베노!'는 지역명이 아니라 '안녕하세요?'라는 몽골의 인사말입니다. 그 말을 들은 저와 교사들은 한참을 웃었지만, 아이에게는 그 말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아 흐뭇했습니다.…
(칼럼/ 스퀘어본부 하희옥 본부장)

봄을 닮은 아이들

2017년 4월 비전트리

곳곳에 봄 내음이 가득합니다. 움츠렸던 가지에 새싹이 돋고, 꽃들은 우리를 향해 환한 웃음을 선물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사계절 중 어느 하나 아름답지 않은 계절이 없지만, 생명이 움트는 봄은 과연 계절의 여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컬럼/ 커리큘럼본부장 장주동 목사)

예수님 안에서 우리는 하나!

2017년 5월 비전트리

"There is no royal road to learning." 배움에는 왕도가 없다! 이 말은 기하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고대 그리스의 수학자 유클리드와 이집트의 왕 프톨레마이오스 1세가 나눴던 대화의 일부입니다.…
(칼럼/ 사역본부장 김친수 목사)

4차 산업혁명, 그 기대와 염려 앞에서

2017년 6월 비전트리

요듬 화두는 '4차 산업혁명'입니다. 대한민국을 이끌 지도자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도 4차 산업혁명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표현입니다. 4차 산업혁명은 기계화 혁명, 대량생산 혁명, 지식정보 혁명의 시대를 넘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많은 분야에서 끊임없이 융합하고 조화를 이루는 시대를 말합니다.…
(칼럼/ 스퀘어몰·물류본부 김상동 본부장)

여름 사역을 준비하는 우리의 자세

2017년 7월 비전트리

사람들이 줄을 지어 서 있습니다. 첫 번째 사람이 두 번째 사람에게 한 단어를 큰 소리로 외칩니다. 커다란 헤드셋을 쓰고 있는 두 번째 사람은 쉽게 알아듣지 못합니다. 첫 번째 사람이 여러 번 목놓아 외쳐보아도, 두 번째 사람의 귀에는 헤드셋에서 흘러나오는 시끄러운 음악만이 들려옵니다.…
(칼럼/ 비전트리 편집팀)

오병이어

2017년 8월 비전트리

다음세대를 말씀 위에 세우기 위해 올해 여름 성경학교에서, 또 수련회에서 소금 땀을 흘리신 선생님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좀처럼 벗어나기 어려운 직장 업무와 가정의 일이 있음에도, 사명감과 열정으로 충성하시는 교사들의 수고를 먼 후일 아름답게 결실을 맺을 것임을 믿습니다.…
(칼럼/ 김영식 부대표)

예수님의 마음으로 여는 새학기

2017년 9월 비전트리

예수님이 어린이들과 함께 있는 장면은 성경에서 감동적인 장면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하신 말씀이나 어린이들을 대하시는 모습에서, 어린이를 향한 예수님의 따뜻하고 깊은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칼럼/ 스퀘어본부 하희옥 본부장)

BACK TO THE BIBLE!

2017년 10월 비전트리

이스라엘에 가면 한 여름에도 검은색 옷차림에 검은 모자를 쓰고, 옷 술을 길게 늘어뜨린 채 거리를 오가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히브리어로 '닷띠'라고 불리는 종교적인 유대인들이 그들입니다. 닷띠 즉, 종교적인 유대인들의 뿌리라고 생각되는 바리새인이 기원은 구약에 등장하는 학사 '에스라'에게까지 올라갑니다.…
(칼럼/ 커리큘럼본부 장주동 목사)

초대교회를 닮은 주일학교

2017년 11월 비전트리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행 2:46). 초대교회의 단면을 엿볼 수 있는 사도행전 2장 46절을 보면, 초대교회에는 두 가지 형태의 모임이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칼럼/ 사역본부 김친수 본부장)

이 땅에 오신 하나님-예수

2017년 12월 비전트리

크리스마스는 언제나 새로운 감흥을 불러일으킨다. “하나님이 인간이 되셨다”는 것이 크리스마스의 핵심이다. 이 사실을 믿든 안 믿든 상관없이 얼마나 흥미로운 말인지 모른다. 하나님이 인간이 되셨다니…. 누가는 「이 땅에 오신 하나님-예수」에 대하여 “그 모든 일을 근원부터 자세히 미루어 살펴서(carefully investigated everything from the beginning)”(눅 1:3) 그 사실을 기록했다고 말한다.…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대표 고종율 목사)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