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디온 웹 회보
매달 1일 회원 e-mail로 발송되며 홈페이지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2023년 비전트리

크리스천 부모새움을 소개합니다.

2023년 1월 비전트리

지난 12월 5일(울), 6일(화) 크리스천 부모새움 인도자 과정(1기)을 은혜 가운데 마쳤습니다. 평소 부모 교육과 훈련을 고민하시던 귀한 사역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새롭게 도전받는 시간이었습니다. 더욱 감사한 것은 세미나 등록 기간 전에 등록이 마감되어 선착순 대기까지 해야 할 만큼 큰 관심과 뜨거운 지원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

성경의 순서를 따라가는 어린이 내러티브 강해 설교집
하나님의 시작, 거룩한 백성

2023년 2월 비전트리

어린이들을 위한 설교,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다음세대를 말씀으로 사로잡아 말씀에 반응하게 할 수 있을까요? 어린이 설교를 위한 설교집 <하나님의 시작, 거룩한 백성>의 출간에 앞서 이 책이 어린이 설교자들에게 필요한 5가지 이유를 짚어보고자 합니다! …

파이디온 대학지부 선교 이야기

2023년 3월 비전트리

파이디온선교회가 한 대학교 동아리에서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지금도 몇 개의 대학지부에서 다음세대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 흘러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총신대학지부의 태국 단기선교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온 세상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우기 위해 먼 태국까지 다녀온 하나님의 동역자들의 이야기, 지금 들어보세요! …

부활을 살게 하소서

2023년 4월 비전트리

삶의 무게에 짓눌려
땅만 바라보며 살다가
문득 활짝 열린 하늘 문을 보았습니다.

행복과 여유와 만족을 위해
부지런히 모으고 쌓고 손에 움켜쥐다가
문득 이웃을 향해 내민 못자국 난 손을 보았습니다.…

2023 여름 VBS 나는 믿음의 사람! 초대의 글

2023년 5월 비전트리

2020년 1월, 그해 겨울을 시작으로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코로나 팬데믹은 사회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쳤고, 교회에도 많은 변화를 안겨주었습니다. 교회의 외형이 축소되는 상황 속에서 교회에 출석하는 장년 성도들의 감소는 다음세대의 감소로까지 이어졌고, 이로 인해 교육 부서들이 통합되는 위기의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그리고 교회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높아졌으며, 교회를 떠나는 성도들이 늘고, 성도들의 믿음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VBS 팀장 김친수 목사)

파이디온 여름 VBS 변천사

2023년 6월 비전트리

새로운 VBS 주제로 어김없이 여름을 알리는 파이디온! 매해 교사와 아이들 모두의 삶에 필요한 주제로 큰 도전을 주었는데요. 그렇다면 지금까지 파이디온이 소개한 주제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여름 성경학교를 시작하며

2023년 7월 비전트리

어린 시절에 여름 성경학교를 경험했던 사람들은 ‘여름’만 생각하면 교회 안에서 쌓은 다양한 추억이 떠오를 것입니다. 이런 따스한 기억들은 교회를 잠시 떠났더라도 다시 돌아오게 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여름 성경학교는 우리 다음세대에게 잊지 못할 신앙의 추억을 선물하는 시간이자, 교사로서 열정과 헌신을 하나님께 내어드리는 시간입니다. …

진리의 말씀이 실체로 드러나는 알찬 방학을 위해

2023년 8월 비전트리

몇 해 전, 모 교육 기관에서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방학에 반드시 했으면 하는 일’을 설문 조사한 적이 있습니다. 그 결과 초등학생 그룹에서는 ‘친구들과 놀기’(35.1%)를, 학부모 그룹에서는 ‘독서’(46.5%)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학생들에게 1순위인 ‘친구들과 놀기’가 학부모에게는 최하위(2%) 순위인 반면, 학부모에게 1순위인 ‘독서’는 학생들에게는 최하위(3.3%) 순위에 머물렀다는 것입니다. 부모와 자녀의 ‘동상이몽’을 보여주는 결과이기도 합니다. …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사역자훈련팀장 김진현 목사)

고민! 잘 들어주기!

2023년 9월 비전트리

2022년 11월 16일, 통계청에서 13-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고민하는 문제’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 설문에 따르면 해당 연령대 청소년의 50.8%가 ‘공부’를 가장 큰 고민거리로 뽑았습니다. 이어서 ‘외모’(13.3%)와 ‘직업’(7.4%)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한창 공부와 외모에 관심을 가지는 청소년들의 고민이 설문에 그대로 반영된 것입니다. …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파이디온선교회 VBS팀 팀장 김친수 목사)

난 달라졌어요! 나는 어제의 내가 아니에요!

2023년 10월 비전트리

요즘 내가 다니는 탁구장에서 자주 만나는 초등학교 2학년 남자아이가 있다. 그 아이는 탁구장 관장의 아들이다. 올해 1월부터 이 아이를 보았고, 국가대표 탁구 선수 출신인 관장은 아들을 탁구 선수로 키우고 싶어 한다. 가끔 아이가 레슨받는 것을 보게 될라치면, 아빠는 진땀을 흘리면서 아이에게 탁구를 가르쳤지만 아이는 아빠에게 자주 짜증을 냈다.…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파이디온선교회 개발팀장 하희옥)

순전한 감사의 시작

2023년 11월 비전트리

여러분은 어떤 집에서 살고 싶은가요? 역세권에, 사우나, 수영장, 헬스장, 골프장, 파티 룸 등의 고퀄리티 커뮤니티 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아름다운 한강 뷰가 보이는 명품 아파트에 살기를 꿈꾸지 않나요? 물리적인 공간만 고려하면 그럴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하는 가족이 있는 평안한 안식처로서의 집을 원하겠지요.…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스퀘어팀 조만제 팀장)

이 땅에 오신 예수님께 드려야 할 우리의 마음

2023년 12월 비전트리

동남아시아 보르네오섬 북부, 말레이시아와 국경이 맞닿은 곳에 ‘브루나이’라는 나라가 있습니다. 이 나라는 경기도의 절반 정도 크기로, 인구는 약 45만 명(2023년 기준)에 이릅니다. 브루나이는 공식적으로는 우리나라처럼 헌법상 신앙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구의 3분의 2가 이슬람교를 믿고 있어 이슬람 왕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브루나이의 복음화율은 전체 인구의 10퍼센트가 채 안 됩니다.…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VBS팀 팀장 김친수 목사)

CATEGORIES

COLUMN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