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디온 웹 회보

매달 1일 회원 e-mail로 발송되며 홈페이지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 비전트리

2020년 1월 비전트리

“주일 한 시간 설교 듣는 것으로 만족하지 말라. 스스로 성경을 공부할 줄 모르면 실질적 성경 문맹으로 머물 수 있다!”
식단은 중요하다. 식단에 균형이 없거나 당분 섭취가 과하거나 아예 끼니를 거르면 우리 몸은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르게 된다. 토할 것 같거나 현기증이 난다. 짜증이 나거나 신경이 예민해지거나 심하면 우울해질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몸은 우리에게 영양이 부족함을 알린다.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려면 최적의 영양이 필요하다. 이것은 영적인 면에서도 마찬가지다…
(책이야기_[쉽고 명쾌한 성경연구 특강] 소개 중에서)

  • 더보기
2020년 2월 비전트리

거리 한복판에 많은 사람이 모여 소리치고 있습니다. 정치과 사회의 개혁을 외치고, 정의와 공평이 세워지길 부르짖으며 남녀노소가 나섰습니다. 때로 사람들은 진영 논리에 따라 나뉘어 상대를 포용하기보다는 무찔러야 할 적처럼 여깁니다. 심지어는 정권의 퇴진을 부르짖기도 합니다. 사람들의 소리를 들어보면 그들의 입장과 주장에 공감이 가기도 합니다. 기대 심리가 무너진 실망과 막막한 미래의 불안이 겹쳐져서 거리로 나온 것이라고 인정할 수도 있고, 그렇다 해도 정도에 어긋난 행동이라며 비판할 수도 있습니다…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부대표 김영식)

  • 더보기
2020년 3월 비전트리

기독교 신앙의 핵심은 그리스도를 알아가는 것이다. 이 책은 기독교 신앙의 중심 주제인 기독론, 즉 그리스도론에 대한 주옥같은 고찰과 교회의 역사적 고백을 담았다. 존 맥아더, 마크 데버, 앨버트 몰러, 미구엘 누네즈, 리건 던컨을 비롯해 총 23명의 저자가 참여했다. 이들은 이 시대를 대표하는 저명한 신학자, 학사, 역사가, 목회자로 자신들의 분야에서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의 각기 다른 측면을 다각도로 탐색하고, 모든 그리스도인이 믿고 사랑하는 그리스도가 어떤 분인지를 깊이 있게 풀어낸다….
(책이야기_[예수 그리스도, 하늘의 왕] 소개 중에서)

  • 더보기
2020년 4월 비전트리

캄캄한 영화관에서 자리를 찾다 보면, 내가 아는 사람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도 그 사람을 알아보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좌석을 찾는 일에 집중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우리의 생활 가운데 종종 일어나는 이런 상황을 우리는 ‘터널 시야 현상’이라고 부릅니다. 터널 시야 현상이라는 용어의 사전적인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by 파이디온선교회 사역본부장 김친수 목사)

  • 더보기

Colum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