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교재 활용법

유치부 교재 활용법

1) 성경학교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기(단기)


2) 주일 커리큘럼/특별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장기)



1. 신나는 성경탐험을 준비하며 사전 예배와 활동 활용하기

설교와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며 자라가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심어주세요.

2. 신나는 성경탐험을 성경학교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단기)

어린이들이 성경의 큰 그림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신나는 성경탐험을 성경학교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제시한 예시를 참고하여 교회의 상황에 맞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보세요.

❖ ‘부모와 함께하는 성경학교’로 진행하면 매우 유익합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경 스토리와 모션을 배웠기 때문에 가정에서 자연스럽게 복습이 이루어져서 어린이들이 배운 내용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습니다.

 '3주 주일' 성경학교 : 3주간 매 주일마다 성경학교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일, 주일, 토요일’ 성경학교: 2번의 주일과 1번의 토요일을 활용하여 성경학교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후속 활동
    온라인 콘텐츠 특별 활동을 내려 받은 후 활용 가능합니다.
    성경학교를 마친 후에 바로 이어서 성경 읽기 프로그램을 약 3개월 동안 진행합니다.
3. 신나는 성경탐험을 주일 커리큘럼/ 특별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장기)

어린이들이 성경의 큰 그림을 자세히 배울 수 있도록 신나는 성경탐험을 주일 커리큘럼이나 특별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신나는 성경탐험 프로그램을 어린이들의 연령과 상황에 따라 세부적으로 나누어 12주의 기간 동안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분되어 있는 각과와 단락을 묶어서 진행하며 기간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 제시한 예시와 단락 구분을 참고하여 교회의 상황에 맞도록 구성해보세요.

1) 진행방법
2) 각 과의 단락 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