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교재 소개
초등부 교재의 특징
  1. 1. 초등부(4-6학년)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2. 2. 성경 스토리와 모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구약 성경 전체의 내용을 연결해서 기억할 수 있습니다.
  3. 3. 총 세 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과의 내용은 주제에 따라 단락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과별로 3번에 결쳐 진행할 수 있고, 단락별로 나누어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4. 4. 각 과의 대그룹 탐험 가이드는 약 60분, 소드룹 활동 가이드는 약 50분 소요됩니다.
  5. 5. 성경학교, 주일 커리큘럼, 특별 훈련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초등부 교재의 구성
1. 초등부 교사용 교재
* 교사용 가이드북(별지 3장)
* 가격 : 8,000원
어린이들에게 성경의 큰 그림을 그려주기 위한 가이드북이 제공됩니다.
가이드북에는 '신나는 성경탐험'을 이해하기 위한 구성과 설명글이 있으며, 다양한 운영을 위한 운영방식, 시간표 등이 제공됩니다.
어린이들이 성경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시각자료와 활동자료들을 활용해보세요!
교사용 교재 활용
1) 대그룹 활동 가이드
탐험 준비! - 교사를 위한 글
* 과별로 교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글을 수록하였습니다.
* 연대표(그림 첨부): 성경의 중요 사건들을 세계사와 연계하여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경 Q&A: 성경적, 역사적 배경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성경 본문 찾기: 성경의 스토리가 실제 성경의 어느 부분에 있는지 안내합니다.

탐험 시작!
* 대그룹 탐험 가이드의 진행을 돕기 위한 안내가 있습니다.
* 과별로 성경 스토리 그림과 내용, 모션을 수록하였습니다.

2) 소그룹 활동 가이드
* 소그룹 활동 가이드의 진행을 돕기 위한 안내가 있습니다.
* 활동 방법, 준비물, 사전 준비와 활동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수록하였습니다.
* 반복 학습을 위해 활동과 관련된 모션을 수록하였습니다.
2. 초등부 어린이용 교재
* 구성 : 탐험가이드 표지, 활동지 3장, 포션표 1장, 별지 5장, 스티커지 1장
* 가격 : 6,000원
성경을 배우는 일만큼 성경을 기억하는 일도 중요합니다. 초등부 어린이용 교재는 다양한 방식으로 성경을 기억할 수 있게 합니다.

내용: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4-6학년 어린이들이 성경의 내용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모션: 내용뿐 아니라 한 과를 마칠 때마다 '모션 마스터'를 통과하고, 모션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성경 읽기: 성경 읽기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말씀 가이드' 순서에 따라 성경을 읽고, 묵상하게 될 것입니다.
3. 온라인 콘텐츠 (별도 구매)
* 파이디온 스퀘어 콘텐츠 몰에서 유료 또는 무료 다운로드↓(1/6이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특별 활동
· 특별 활동 진행에 필요한 진행안과 관련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사전 활동: 성경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신나는 성경탐험 프로그램'에 초대하기 위한 초대장을 만듭니다.

- 모션 복습 활동: 각 과의 모션을 복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제시합니다.
- 가정 활동: 각 과의 모션을 가정에서 복습할 수 있도록 활동과 자료를 제공합니다.
- 후속 활동: 신나는 성경탐험을 마치고, 어린이 스스로 성경을 읽는 것을 지속하기 위해 성경의 목록을 배웁니다.

▶ 자료 콘텐츠
· 신나는 성경탐험 운영에 필요한 예배, 행정, 그림, PPT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예배 자료: 찬양 PPT, 개회 예배 설교, 폐회 예배 설교
- 행정 자료: 가정통신문, 초대장, 이름표, 포스터, 월페이퍼, 기획안, 큐시트, 과별 모션, 장소 안내문, 시간표
- 그림 자료: 클립아트, 지도 파일
- PPT 자료: 탐험 가이드 PPT, 모션 그림 PPT, 찬양 가사 P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