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성경탐험' 소개
'신나는 성경탐험' 소개
'신나는 성경탐험'은 Walk Through the Bible의 '신구약 파노라마'를 기초로 만들어진 어린이 성경 파노라마 프로그램입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성경의 내용을 연대 순서에 따라 살펴보며 신구약 전체의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편적인 정보가 아닌 성경 전체를 통해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여주기 원하시는 복음의 큰 윤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은,
1) 스토리와 모션을 통해 연대기 순으로 정리된 성경의 내용을 한 눈에 살펴보며 신구약 전체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2) 성경에 나오는 지명을 지도에서 확인하며 각 사건이 일어났던 지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신나는 성경탐험을 통해 어린이들은 지금까지 들어온 이야기 조각들을 성경의 큰 그림 속에서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성경이 옛 이야기 책이 아니라,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삶의 지침이 되는 살아 있는 말씀임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2020 NEW 신나는 성경탐험!
파이디온에서 지난 10여년간 소개하였던 어린이 성경 파노라마교재 ‘신나는 성경탐험’ 이 새롭게되었습니다!!

변화1. 구약을 한권으로!
기존에 구약1, 2로 나누어져 진행되었던 구약의 내용을 한 권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변화 2. 모션 50개로 구약을 한눈에!
구약1, 2에서 다루었던 모션을 합하여, 50개로 간결하게 담아 구약의 핵심적인 내용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변화3.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교재 출간
유년, 초등부 만이 아닌 유치부 어린이들도 성경 전체를 배우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변화4! 풍성한 후속활동!
신나는 성경탐험이 끝난 후에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성경읽기를 독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신나는 성경탐험의 구조
신나는 성경탐험은 성경 전체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두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신나는 성경탐험 구약: 창세기에서 에스더까지
2) 신나는 성경탐험 신약: 마태복음에서 요한계시록까지 (개정 중/ 발간예정)
신나는 성경탐험은 대그룹 탐험가이드와 소그룹 활동가이드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대그룹 탐험 가이드
· 성경 스토리와 모션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 탐험 가이드(설교자)는 어린이가 성경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핵심 사건들을 안내합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에게 성경 스토리와 관련된 모션을 가르칩니다.
2) 소그룹 활동 가이드
· 대그룹 탐험 가이드에서 배운 성경 스토리와 모션을 어린이용 교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복습하는 시간입니다.
· 유치부는 최대 6명, 유초등부는 최대 8명으로 구성된 소그룹에서 진행하기에 적합하며, 활동 가이드(반 교사)는 어린이가 모션을 반복하며 배운 내용을 기억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