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설교]
- 시험을 이겨내요!
  [청소년 설교]
- 주님께 드리는 삶
  - 어린이 디모데 봉사 훈련 세미나
  - 지역 강사 훈련 세미나
  - 청소년 사역자 스쿨
 ; 설교편
  - 전도사 학교
  - 성탄절 워십 아카데미
  - 파이디온 찬양
  - 파이디온 소식
  박정근 목사의
「복의 근원이 되라」
  앤디 스탠리의
「내 마음속에 있는
네 가지 적 」
  [BOOK CAFE]
감람산 위에서
  [기획특집]
- 어린이 제자 훈련
  [사역현장을 찾아서]
- 말씀 안에서 믿음이 자라는 초등부(갈보리교회초등부 이야기)
 

[해외 사역현장을 찾아서]
- 왕초보 사역!

   

· 제목: 시험을 이겨내요!
· 성경본문: 마태복음 4장 1-11절
· 강해목표: 마귀가 우리를 유혹하고 시험할 때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쳐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한다.
· 순현주 전도사 :
파이디온 어린이팀 간사/ 성문교회 유치부 사역

 
 

● 성경 본문: 마태복음 4장 1-11절
● 중심 성경 구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 (마 4:4)
● 강해 목표: 마귀가 우리를 유혹하고 시험할 때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쳐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한다.
● 포인트: 마귀의 시험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치라!
● 준비물: 군복(실제 옷 또는 사진), 융판, 예수님 그림, 성전 꼭대기 배경 그림, 왕국사진

Oops!
en
(실제 군복을 입거나 사진을 보여주며) 충~성! 유치부 친구들~ 이런 옷 입은 사람을 본 적 있나요? 전도사님이 입고 있는 이 옷은 누가 입는 옷이지요? 그래요. 군인 아저씨가 입는 옷이에요. 친구들은 군인 아저씨를 본 적 있나요? 군인 아저씨는 무엇을 하는 사람일까요? 그래요. 군인 아저씨는 우리나라를 지켜주는 사람이에요. 우리나라에 적이 쳐들어오면 군인 아저씨는 무기를 들고 싸워요.
그런데 친구들, 혹시 이 사실을 알고 있나요? 군인 아저씨만 싸
우는 것이 아니라 우리도 날마다 싸우고 있어요. 대체 누구와 날마다 싸우는 것일까요? 바로 “하나님 말씀대로 살지 마~ 네 마음대로 해~”라고 우리를 유혹하는 마귀와 매일 싸우고 있어요.


Ugh!

하지만 우리가 마귀와의 싸움에서 항상 이기는 것은 아니에요. 우리는 그 싸움에서 질 때도 많이 있어요. 또 “나 같은 어린아이가 어떻게 이겨? 난 너무 무서워. 이길 수 없어”라고 생각해서 싸우는 것을 미리 포기해버리는 친구도 있어요.
그렇다면 어린 우리가 날마다 유혹하고 시험하는 마귀와 싸워서 어떻게 이길 수 있을까요? 군인 아저씨는 적과 싸울 때 무기를 들고 싸우는데 우리는 마귀를 물리치기 위해서 어떤 무기를 들어야 할까요?


Aha!
(성경을 덮은 채 왼손으로 추켜들고 오른손 검지로 표지를 세 번 두드리며) 여기에 그 답이 나와 있어요. 성경 말씀에는 마귀가 우리를 유혹하고 시험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와 있어요. (말씀 읽기) ? 마귀가 유혹하니? 우리의 무기인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쳐!


Whee!
세례를 받으신 후 예수님은 광야로 가셨어요. 그곳에서 예수님은 40일 동안 매일 밥도 먹지 않고 기도하셨어요. 그때, 마귀가 예수님을 시험하기 위해 찾아왔어요.
(설교자는 목소리를 바꾸어 마귀 목소리를 낸다.) 마귀 : 예수가 40일이나 밥을 먹지 않고 기도만 해서 배가 많이 고플 거야. 내가 예수를 시험하고 유혹해야지. “예수~ 지금 배고프지?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면 돌을 떡으로 만들어서 먹어봐!”
(예수님 그림을 붙이며) 예수님 : 하나님 말씀에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것이라”(4절)고 씌어 있어!
예수님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답하자 마귀는 꼼짝 못하고 또 다른 시험을 하기 위해 예수님을 성전 꼭대기에 데려갔어요.
en
(성전 꼭대기 배경 그림에 예수님 그림을 붙이며) 마귀 :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면 여기서 뛰어내려봐~ 네가 아버지라 부르는 그 하나님의 말씀을 보니 천사들에게 명령해서 너를 받들어줄 것이라고 쓰여 있던데?
예수님 : 그렇게 말씀하셨지. 그러나 하나님은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7절)고도 말씀하셨어. 넌 지금 하나님을 시험하고 있는 거야!
두 번째 시험에서도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답하셨어요.
마귀는 이번에도 꼼짝 못하고 또 다른 시험을 하기 위해 예수님을 높은 산으로 데려갔어요 en
(멋진 왕국 사진을 보여주며) 마귀 : 이 멋진 광경을 봐~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너에게 줄게.
(예수님 그림을 들고) 예수님 : 하나님은 “사탄아, 물러가라! …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오직 하나님만 섬기라”(10절)고 말씀하셨어!
세 번째 시험에서도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답하셨어요. 마귀는 결국 예수님을 떠났고 천사들이 예수님 곁으로 나아왔어요.
친구들, 예수님과 마귀가 싸워서 누가 이겼나요? 예수님이 이기셨어요. ? 마귀가 예수님을 유혹하고 시험할 때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귀를 물리치셨어요. 그러자 마귀는 예수님을 떠나갔어요. 하지만 마귀는 지금도 여전히 예수님을 믿는 우리들을 계속 유혹하고 있어요. “네 마음대로 해! 찬양할 때 다른 생각해! 예배드릴 때 누워서 장난쳐! 엄마 말씀 듣지 마!”
우리는 과연 마귀를 어떻게 물리쳐야 할까요?


Yeah!
바로 마귀의 시험을 물리치고 이기신 예수님을 똑같이 따라하면 우리도 이길 수 있어요. 예수님이 어떻게 하셨지요?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기셨어요. ? 우리도 예수님처럼 하나님 말씀으로 마귀와 싸우면 이길 수 있어요. 마귀와 싸울 수 있는 무기는 바로 하나님의 말씀이에요.
군인 아저씨에게는 늘 무기가 있어야 해요. 그것처럼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을 늘 갖고 있어야 해요. 이렇게 무거운 성경책을 어떻게 항상 갖고 다닐 수 있냐고요?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외워서 마음에 새겨놓으면 돼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면 마귀가 유혹할 때 그 말씀을 기억해서 마귀를 물리칠 수 있어요.
“넌 혼자야! 하나님은 니 옆에 없어. 무섭지?”라고 마귀가 시험할 때 우리는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20)는 말씀으로 대적할 수 있어요.
또 사단이 “하나님은 널 사랑하지 않아!”라고 우리를 시험하면 그때에도 “하나님은 사랑이시라”(요일 4:16)고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어요.
이와 같이 우리가 말씀을 많이 외우고 많이 알수록 마귀를 더 쉽게 이길 수 있어요. 이제부터 이것을 기억해요. ? ‘마귀가 시험할 때 하나님의 말씀을 외우고 기억하면 그 시험을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말이에요.
이제 전도사님이 이야기하면 ?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쳐!”라고 친구들이 큰 소리로 외쳐주세요.
내 마음대로 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쳐!”
‘나 같은 아이가 무슨 하나님의 자녀야?’라는 생각이 들 때? ?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쳐!”
예배드릴 때 자꾸 딴 생각이 나면? ?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쳐!”
다른 친구의 물건을 가져오고 싶을 때? ?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쳐!”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귀를 이기신 예수님을 생각하며 예수님을 똑같이 따라하세요.
?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