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전 통합부서
학령전 통합부서 안내
학령전 통합부서를 위한 새로운 형식을 제안합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가 함께 활동하기 용이하도록 신체를 활용한 활동들을 강화하였습니다.
소그룹을 진행하기 어려운 학령전 통합부서를 위해 소그룹 분반 활동을 축소하고, 대그룹 활동을 강화하였습니다.
  • 배움터 활동
    그날의 주제에 대한
    오프닝 + 설교 도입
    (주의 집중, 문제 제기) 단계
  • 설교
    성경 이야기를 들려주고,
    메시지를 선포하는
    (정답 암시, 설명, 결론) 단계
  • 암송
    암송 찬양을 부르고
    간단한 활동을 하며
    말씀을 암송하는 단계
  • 반별 공과
    소그룹 분반 활동을 통해
    말씀을 되새기고
    적용하는 단계
  • 특별 활동
    배운 말씀을
    반복하며
    결심하는 단계
F & Q
각 대상에 따른 유아부, 유치부 교재를 선택하시길 권장합니다.

교사 - 연령에 따라 반이 구성되어 있을 경우, 각 연령에 따른 교재(강습회)를 선택하세요.
사역자(설교자) - 사역자는 성경학교 진행과 설교 수준 조절을 위해 두 부서의 강습회를 모두 들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성경학교 자료집을 추가로 구입하여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경학교 자료집에는 영아부, 유아부, 유치부 수준별 활동뿐만 아니라 사전활동, 후속활동, 가정연계활동, 연극자료 등 다양하게 제시되어 있습니다.

한 과당 기본 시간 구성은 환영하는 시간부터 모든 활동을 마치는 시간까지 총 120분입니다. 단, 특별활동을 제외하면 70분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시간표 샘플은 교사용 교재를 참고하세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연령별로 반을 운영하는 경우

교사
반별로 해당하는 연령의 교재(강습회)를 선택하세요.

● 3-7세: 학령전 통합부서 교재(강습회) 선택
● 1-6학년: 연령의 비중에 따라 유년부 혹은 초등부 교재(강습회) 선택


사역자(설교자)
사역자는 성경학교 진행과 설교 수준 조절을 위해 학령전, 학령기 강습회를 모두 들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부득이하게 한 부서를 선택해야 한다면? 연령의 비중에 따라 선택하세요)

* 통합부서 설교의 수준은 2-3학년 수준으로 하되 연령의 비중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시)
학령전 통합부서 3-7세 10명, 1-3학년 5명, 4-6학년 2명일 경우
=> 학령전 통합부서 교재(강습회), 유년부 교재(강습회) 선택 (하나만 선택해야 할 경우, 학령전 통합부서 선택)

2. 통합 연령으로 반을 운영하는 경우

학령전이 많은 경우
학령전 통합부서 교재(강습회)를 선택하세요.

학령기 어린이는 참여자인 동시에 도우미로 세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학령기 어린이들에게는 생각해볼 수 있는 질문을 통해 생각을 나누거나 기록하게 할 수 있습니다.


- 학령기가 많은 경우
유년부 교재(강습회)를 선택하세요. 학령전 어린이에게 제공할 때는 글을 쓰거나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만들기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초등부 어린이들에게는 생각해볼 수 있는 질문을 통해 생각을 나누거나 기록하게 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학령전 통합부서와 유년부 교재(강습회) 모두 선택하길 권장합니다.

* 성경학교 기간에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학령전 / 학령기 반을 나눌 수 있습니다.


사단법인 파이디온선교회
070-4099-7700
© Paidion Ministri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