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성경탐험' 소개

'신나는 성경탐험'은 Walk Through the Bible의 '신구약 파노라마'를 기초로 만들어졌습니다.

신나는 성경탐험은요!
'신나는 성경탐험'은 Walk Through the Bible의 '신구약 파노라마'를 기초로 만들어진 어린이 성경 파노라마 프로그램입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접근을 통해 단편적이고 지엽적인 정보로 성경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성경 전체를 통해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여주기 원하시는 복음의 큰 윤곽을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신나는 성경탐험의 목적

'신나는 성경탐험'은 성경의 큰 그림을 볼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은,
1) 스토리와 모션을 통해 연대기 순으로 정리된 성경의 내용을 한눈에 살펴보며 신구약 전체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2) 성경에 나오는 지명을 지도에서 확인하며 각 사건이 일어났던 지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신나는 성경탐험을 통해 어린이들은 지금까지 들어온 이야기 조각들을 성경의 큰 그림 속에서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성경이 옛 이야기 책이 아니라,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삶의 지침이 되는 살아 있는 말씀임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신나는 성경탐험의 구성

'신나는 성경탐험'은 세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고, 3년 동안 전체 커리큘럼을 마칠 수 있습니다.

교사용 교재
: 저학년(7세~2학년), 고학년(3학년~6학년)으로 어린이 연령 수준에 맞추어 제작되었으며, 탐험가이드와 활동가이드 진행안, 활동 아이디어(만들기, 레크리에이션, 모션 게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료 콘텐츠
: 성경학교 진행과 설교를 돕기 위한 콘텐츠들은 파이디온스퀘어에서 무료/유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이디온스퀘어 > 콘텐츠 > 성경학교 자료 > 겨울 성경학교 > 신나는 성경탐험으로 들어가세요.)

신나는 성경탐험의 활용

* 자세한 내용은 ‘신나는 성경탐험 활용하기’를 무료 다운로드 받아 확인하세요.

1. 성경학교/캠프 프로그램
어린이들이 성경의 큰 그림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성경학교/캠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성경학교 외 프로그램
어린이들이 성경의 큰 그림 뿐 아니라 세부적인 내용을 오랜 시간에 걸쳐 자세히 배울 수 있도록 주일 프로그램, 훈련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주일 프로그램으로 활용
● 신나는 성경탐험의 분량을 어린이들의 연령과 상황에 따라 세부적으로 나누어 두세 달 가량 진행하는 주일 커리큘럼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2) 훈련 프로그램으로 활용
● 신나는 성경탐험의 분량을 어린이들의 연령과 상황에 따라 세부적으로 나누고, 심화학습이나 과제 등을 추가하여 주중(토요)프로그램, 주일 오후 프로그램 등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학령전 부서의 경우
● 부모님과 함께하는 성경학교, 또는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성경의 스토리와 모션을 기억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단기간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기보다 오랜 시간에 걸쳐 자세하게 배우며 반복하기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