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십대와의 대화를 만드는 3 Big Questions

십대와의 대화를 만드는 3 Big Questions

카라 파월, 브래드 그리핀 지음

십대의 말을 경청하고 공감하여 정체성, 소속감, 인생의 목적을 찾도록 인도하는 질문!

십대의 머릿속은 고민과 질문으로 가득하다. 이 책은 정체성, 소속감, 목적이라는 3가지 주제로 그들의 고민과 질문에 답해준다. 십대에게 필요한 어른은 ‘그냥’ 좋은 대학에 가는 것이 성공의 길이라고 답해주는 사람이 아니다. 자신이 어떤 존재이고, 좋아하고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주며, 진로를 선택할 때 필요한 인생의 목적을 고민하게 하는 어른이 필요하다.
이 책은 방대한 학술 연구, 십대들과의 심도 깊은 인터뷰, 2천여 명의 십대에게서 산출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들이 신앙 위에 견고히 서도록 삶의 방향을 잡아줄 대화 모델을 제시한다. 이 예시를 따라 십대들과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다 보면, 그들은 어떠한 시련 앞에서도 흔들림 없는 믿음으로 인생 여정을 헤쳐나갈 힘을 키우게 될 것이다.


- 6월 초 출간예정 -

Your Teen : 가르침보다 관계가 먼저다

Your Teen : 가르침보다 관계가 먼저다

리시 리노 지음

십대의 입으로 직접 듣는 그들의 진짜 마음!

십대 자녀를 키우느라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부모들을 위해 저자는 19세에 십대들의 마음이 어떤지를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 가정 사역자였던 부모와 함께 십대부터 강연을 해온 저자는 십대 20명을 인터뷰하고 그들의 목소리와 함께 자기 생각을 이 책에 담았다. 그래서 부모들은 이 책을 통해 가정에서 부딪히는 중요한 문제에 관해 십대들의 생각이 실제로 어떤지를 생생하게 알 수 있다. 십대 자녀와 거리감을 느끼며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는 자녀를 사랑하고 신앙으로 지혜롭게 인도하고 싶지만, 길을 잃은 상황일 수 있다. 부모들은 쉽고 솔직하게 쓰인 이 책을 보며, 자녀의 진정한 속마음을 들여다보고, 그들이 원하는 방식의 사랑을 줄 지혜와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정신적혼란을 이기는 자녀로 세우라

정신적 혼란을 이기는 자녀로 세우라

캐롤라인 리프 지음

유해한 문화, 혼란한 세상에서 자기 마음을 지킬 수 있도록 가르칠 때 아이의 미래는 달라진다!

요즘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집단 따돌림, 학업과 관계의 스트레스, 성취에 대한 과도한 압박, 유해한 문화 콘텐츠 등 해로운 사고방식에 사로잡히기 쉬운 혼란한 세상을 살아간다. 많은 부모와 교사는 어떻게 해야 아이들이 이런 해로운 문화 속에서 올바른 신앙과 가치관을 고수하고 살아갈지, 세상과 충돌할 때 깨지지 않고 단단히 서 있을지 고민한다.
30여 년간 마음과 뇌의 상관 관계를 연구해온 저자는 여기에 해답을 제시해준다. 아이가 해롭고 부정적인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 생각을 바꾸는 습관을 길러주는 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왜곡된 자아 정체성과 가치관을 건강하게 재확립하는 법, 타인과 즐겁게 소통하는 법,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목표를 세워 이루어나가는 습관을 세우는 법, 스트레스나 트라우마로 인해 생기는 문제 행동 등을 교정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Hurt 2.0

Hurt 2.0: 십대들의 치열한 내면세계

챕 클라크 지음

어른들의 사회와 문화 속에서 버림받은 십대를 이해하고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기 위한 십대 세계 심층 탐구 리포트!

십대들이 겪고 있는 심리적 어려움과 내면세계에 대해 깊은 통찰을 주는 이 책은 저자가 고등학교에서 직접 십대 학생들을 만나 인터뷰하고 관찰하여 얻은 연구 결과물이다. 저자의 결론은 분명하다. 십대들은 어른들이 만든 체계 속에서 버림받고 상처받아 자신들만의 ‘지하 세계’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저자는 어른들이 몰랐던 십대들만의 세계를 파악하기 위해 또래 문화를 비롯해 학교생활, 바쁜 일과와 스트레스, 가족, 성(性), 음주, 게임 등 그들의 일상 영역을 자세히 들여다보았다. 이를 통해 십대들이 어른들에게 받은 상처의 원인과 결과를 분석하며, 그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건강한 성인으로 양육하기 위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