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세상으로 달려가는 아이 신앙 위에 세우려는 엄마

세상으로 달려가는 아이 신앙 위에 세우려는 엄마

힐러리 모건 페러(Hillary Morgan Ferrer) 외 6명 지음

문화의 거짓에 속지 않는 아이로 키워라

매혹적인 불량 메시지의 불도저가 우리 아이를 짓밟고 있는데 엄마인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세상 논리에 흔들리는 아이를 지키기 위한 엄마의 공부


청소년의 교회 탈출 현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우리 아이들을 집어삼키려는 세상 문화의 전략이 한층 더 발전하고 교묘해졌다. 아이들이 접하는 모든 매체에 비진리의 메시지가 퍼져 있고, 진리와 거짓이 혼재돼 있기에 아이에게 세상 것은 무조건 나쁘다고 가르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아이가 거짓 메시지를 가려내도록, 진짜 진리를 가르치고, 진리인 척하는 메시지에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시켜야 한다.
이 책은 현재 유행하는 11가지 문화의 거짓말을 심층적으로 다루며, 과학과 신앙이 상충하지 않음을 설명하고, 문화 전반에 퍼져 있는 불건전한 메시지를 파헤치고 논리적으로 반박한다. 또 이러한 주제로 생활 속에서 아이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실제적인 예시와 방법도 제공한다. 확고한 성경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이성과 지혜를 사용할 줄 아는 아이는, 절대 진리는 없으며 기독교 신앙을 고수하는 것은 편협하다는 세상 거짓에 넘어가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이런 단단한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가장 잘 도울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엄마다!

은혜의 말로 자라나는 아이

윌리엄 P. 스미스 지음

자녀의 마음을 얻는 말 자녀의 마음을 잃는 말

자녀의 내일을 만드는 부모의 언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말이라는 선물로 자녀를 사랑하라!
“지금 하나님은 너를 보시고 기뻐하실 거야. 너 덕분에 아빠는 정말 행복하구나.”
“네가 잘못을 저질렀어도 사실대로 털어놓아도 돼. 그래도 괜찮단다.”
“아빠가 잘못했다는 걸 말해주고 싶구나. 네게 용서를 구하고 싶단다.”


아이는 부모의 말로 자라난다. 부모는 날마다 자녀에게 말을 건네고, 그 말은 항상 자녀의 마음과 머리에서 열매를 맺는다. 부모는 말로 아이의 불안을 잠재워주고, 영적으로 눈먼 아이가 하나님을 보게 해줄 수 있으며, 엇나가는 아이가 올바를 길을 찾도록 용기를 줄 수 있다. 말의 위력은 무궁무진하다.
이 책은 말이 얼마나 중요한 자녀 양육의 도구인지 일깨워준다. 저자는 성경과 다양한 예화를 바탕으로 어떻게 말해야 아이를 바른 길로 인도할지, 어느 때에 무엇을 목적으로 말해야 할지 그리고 매일의 대화를 통해 자녀와 어떻게 관계를 쌓을 수 있는지 실제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자녀와 소통하는 것이 어려웠던 부모에게 이 책은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시원함을 선사해줄 것이다. 아이의 삶으로 뛰어들어 대화를 시작하라. 오늘 자녀와 나눈 대화가 내일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결정한다.



참 아름다워

이시원 글·그림


참 아름다워요.

푸른 풀과 나무,
노란 꽃과 붉은 노을,
넓은 바다와 높은 하늘의 별.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을 바라보고,
세상을 만드신 하나님을 바라보아요.

참 아름다워요.

온 세상을 만드신 하나님을 향한 찬양과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큰 사랑을
파이디온이 만든 노래와 그림책으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