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디온은 헬라어로 어린이라는 뜻입니다

파이디온 전체 세미나
파이디온에서 진행하는 모든 세미나

사역자/교사 훈련을 위한 세미나

디렉터스쿨은 교회교육 총괄을 담당하는 분들이 교육 현장의 큰 그림을 보고 진단할 수 있는 영향력을 키워줍니다.
건강한 다음세대를 세우는 방향과 커리큘럼을 제시할 수 있는 교회교육 전문 디렉터를 양성하는 고급 교육 과정입니다.

교육사역자 학교는 급변하는 주일학교 사역현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역량있는 사역자를 세우기 위해 부서 사역에 필요한 내용을 다루어 부서의 질적, 영적 성장을 이끄는 사역자훈련 과정입니다. 특별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혼란스러워진 교육현장에서 사역자가 취해야 할 자세와 대안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주일학교 사역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나갈 다음세대 사역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교회학교 부장, 부감, 교사로서 사역자의 역할을 하고 계신 분을 위한 훈련 과정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다음세대 부장교사 학교]에서는 교회학교의 큰 그림과 방향성을 제시하며, 기본적인 요소들을 배우고 나누고 실습을 해, 막연했던 교회교육의 틀을 함께 마련해 드리고자 합니다.

교역자 없이 주일학교 사역을 책임지고 계신 부장, 부감, 교사를 초대합니다.

목요교사학교는 급변하는 교회학교 교육 현장에서 많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는 교회학교 교사들을 다음세대에게 영향력 있는 교사로 세우기 위해 '원리'와 '실제'의 균형을 이룬 두 학기(본, 가을)의 과정으로 진행되는 교사교육 전문학교입니다.

두 학기 4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학기에 원리(한 과목)+실제(한 과목)으로 진행됩니다. 개인사정에 따라 1과목씩 분할 수강이 가능하며, 두 학기 4과목을 모두 수강하면 수료가 됩니다.

하나님과 동역하며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세대로 세우기 원하는 모든 교사를 초대합니다.

크리스천 티칭은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세대로 세워야 할 진정한 크리스천 티처인 당신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성경적 해법을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다음세대 설교세미나는 다음세대에게 말씀을 전하는 설교자를 위한 세미나입니다.
학생들의 수준을 이해하고, 수준에 맞는 설교 준비과정과 방법을 실습과 발표를 통해 집중적으로 훈련하게 됩니다.

많은 교회학교 교사들이 교사로 임명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 채로 현장에 들어가 어깨너머로 배우며 사역하는 것이 우리 교회학교 교육의 현실입니다.

'두근두근 신입 교사 인도자 세미나'는 이런 현실 속에서 애쓰고 있는 교사들을 훈련시켜 영향력 있는 교사로 세우기 위해, 먼저 교회학교 사역 담당자(부장, 부감, 부서사역자, 간사, 선교사 등)를 훈련시키는 세미나입니다.

하나님과 동역하며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세대로 세우는 멋진 교사의 길에 들어오신 교사들, 교사훈련을 계획하시거나 관심이 있는 사역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하나님과 동역하며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세대로 세우는 멋진 교사의 길에 들어오신 신입교사 훈련을 계획하시거나 관심 갖고 계신 교사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소그룹(분반공부)는 성경을 가르치고 아이들을 예수님의 제자로 세우는 아주 소중하고 귀한 시간입니다. 그러나 언제부터 소그룹(분반공부)시간이 단순히 교재의 빈칸을 채우거나 간식 먹는 시간으로, 심지어 교사들이 힘겨워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점프 업! 성경교사 인도자 세미나'는 이런 어려운 현실 속에서 소그룹(분반공부)을 운영하는 교사들에게 소그룹(분반공부)의 본연의 목적을 회복시키고 하나님의 말씀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먼저 교회학교 사역 담당자(부장, 부감, 부서사역자, 간사, 선교사 등)을 훈련시키는 세미나입니다.

하나님과 동역하며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세대로 세우는 멋진 교사의 길에 들어오신 교사들, 교사훈련을 계획하시거나 관심이 있는 사역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소그룹(분반공부) 본연의 목적을 살리고 탁월한 진행을 도우며 다음세대를 예수님의 작은 제자로 세우는 본연의 모습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된 세미나입니다. 교사훈련 세미나에 사역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CEE(Christian Education by Extension) 커리큘럼은 사역자들이 먼저 훈련을 받고 교회 현장에서 교사들을 훈련시킬 수 있는 준비된 과정입니다. 준비된 사역자가 준비된 교사를 세웁니다. 다음 세대를 세울 교사를 훈련할 목회자 및 평신도 사역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크리스천 티칭 -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세대로 세우기 위한 크리스천 티칭의 진정한 의미와 모습 그리고 교회교육 본질과 비전을 제시합니다.

‘지역 교회학교 교사 세우기 프로젝트 TJT 지역세미나’ 는 다음세대를 향한 열정과 열망이 있어도 그동안 거리가 너무 멀어 교사 교육을 받기 어려웠던 지역 교회의 교사들을 위해 파이디온 선교회가 직접 찾아가는 교육 프로젝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다음세대에게 올바로 전하기 위해서, 다음세대 설교자는 강해설교를 알아야 하고, 청중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그 청중의 눈높이에 맞는 설교 전달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다음세대 설교자학교는 강해설교, 초등학생에 대한 이해, 그리고 효과적인 설교 방법론을 훈련합니다.
4주 동안, 4개의 설교문을 함께 작성하면서 훈련합니다.

어린이사역을 위한 세미나

파이디온 여름성경학교 교사 강습회는 여름성경학교 주제와 캠프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교사와 사역자를 돕기 위해 기획됩니다.

파이디온 겨울성경학교 교사강습회는 겨울성경학교 또는 캠프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교사와 사역자를 돕기 위해 기획됩니다.

[꿈마루]는 예수님을 닮아가고자 하는 최고의 꿈을 뜻합니다.
[꿈마루 제자훈련 세미나]에서는 7-9세의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로서 살 것을 결단하며, 하나님과 친밀하게 지내는 훈련을 할 수 있도록 10주 과정의 교재와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더불어 연령에 맞는 재미있는 활동과 가정에서도 지속할 수 있는 훈련 방법을 제시합니다.

어린이들을 세상을 변화시키는 예수님의 제자로 세우는 제자훈련 세미나입니다.
제자훈련을 통해 어린이는 영적으로 자신의 구원을 체험하게 되고, 이미 구원을 얻은 어린이는 자신의 구원을 확신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믿는 예수님의 복음을 다른 친구에게 전할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어린이 제자훈련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교육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파이디온선교회는 이 사역을 돕기 위해 구성하였습니다.

부서에 처음 온 친구들을 위한 신입반 운영을 돕는 세미나입니다.
주일학교에 디딘 아이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장 큰 선물인 복음을 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신입반 뿐 아니라 성경학교, 제자훈련 등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부서에 처음 온 친구들을 위한 신입반 운영을 돕는 세미나입니다.
주일학교에 디딘 아이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장 큰 선물인 복음을 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신입반 뿐 아니라 성경학교, 제자훈련 등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사역을 처음 시작하는 학령기 사역자들을 위해 "초등학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그 이해를 기초로 실제 적인 사역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청소년사역 관련 세미나

청소년 여름캠프 교사 강습회는 청소년 여름주제를 공개하고 캠프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교사와 사역자를 돕기 위해 기획됩니다.
강습회를 통해 여름 사역의 주제와 큰 그림, 교재 활용과 캠프 기획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행동 이해를 위한 가장 탁월한 행동 분석 도구 DISC.
파이디온 선교회의 'DISC 강사훈련 세미나'를 통해 만나보세요.
DISC행동유형 분석도구를 통해 자신과 다른 사람을 더 깊이 알게 됩니다.
이를 통해 갈등 해결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되어 소그룹과 교육부서, 교회의 공동체성을 강화시켜 줍니다.

모든 사람들의 행동 이해를 위한 가장 탁월한 행동 분석 도구 DISC.
파이디온 선교회의 'DISC 강사훈련 세미나'를 통해 만나보세요.
DISC행동유형 분석도구를 통해 자신과 다른 사람을 더 깊이 알게 됩니다.
이를 통해 갈등 해결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되어 소그룹과 교육부서, 교회의 공동체성을 강화시켜 줍니다.

다양한 리더십, 다양한 영향력 DOL(Dimensions of Ledership)은 다양한 리더십 유형 분석을 통해 역동적인 사역 현장에서 효과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습득하게 합니다.

2011년부터 시작된 청소년 사역자 컨퍼런스는 한국교회의 어려운 청소년 사역 현장을 꿋꿋하게 지키고 있는 사역자들을 격려하고 그들에게 사역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주며, 실제 사역에 도움이 될 만한 구체적인 방법들과 아이디어들을 제공합니다.

[영원]의 삶을 이해하면, [오늘]의 삶에 의미있는 변화가 일어납니다.
[영원]을 살아갈 청소년, 그들의 [오늘]을 변화시키는 사역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부모와 십대자녀를 이어주는 30일 대화'는 청소년 도서 [부모와 십대자녀를 이어주는 30일대화]를 가정과 교회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세미나입니다.
30일동안 부모와 자녀가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대화하게 하여 건강한 가정을 세우도록 합니다.

어린이찬양 관련 세미나

어린이찬양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작된 모임인[찬사모]는 다음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복음의 진리가 담긴 곡과 동작, 다음세대 찬양 인도방법을 연구하며 10여년동안 2000명 이상의 어린이 찬양 인도자들과 함께 사역을 나구고 훈련하였습니다.
찬사모를 통해 다음세대 찬양인도자들이 교회 안에서 찬양과 예배와 문화를 새롭게 하고 찬양을 사랑하는 다음세대들을 세워가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찬사모 심화 과정'은 찬사모 기본과정을 수료한 소수의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이며, 개별적으로 탁월한 찬양 인도자를 세우는 훈련 과정입니다.
동역자들과의 만남과 나눔의 시간이 있는 곳에서 준비된 찬양 인도자로 함께 설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다음세대의 영적 부흥을 꿈꾸며 기도하는 어린이 찬양 사역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어린이아이일수록 아이들에게 맞는 예배인도 방법과 찬양곡 선택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가사와 음률 그리고 재미있는 율동으로 아이들의 찬양 시간을 풍성하게 채울 수 있습니다.

이 땅 다음세대의 영적 부흥을 꿈꾸며 기도하는 어린이 찬양 사역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다음세대 예배 인도자가 알아야 할 예배와 찬양의 의미, 그리고 인도자가 갖추어야 할 올바른 자세와 준비되고 훈련된 예배 인도자를 세우는 실제적인 예배 인도 방법에 대해 나눌 것입니다.

"난 음악 전공자도 아닌데 지휘를 어떻게 하지?"
어린이 부서 찬양대(성가대) 지휘자로서 궁금한 발성, 지휘, 운영을 기초부터 아이들 수준에 맞는 활동과 함께 알려드리는 '파이디온 다음세대 찬양대 지도법 세미나'!

하나님은 절기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을 기억하도록 하셨습니다.
오늘날 아이들도 교회의 절기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알 수 있습니다.
새 생명을 주신 예수님의 사랑을 특별한 경험을 통해 알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부활절 노래극으로 아이들이 직접 하나님을 찬양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특별하고 멋진 성탄 예배를 꿈꾸는 다음세대 사역자들을 초대합니다.
파이디온에서 만들어진 멋진 성탄 콘텐츠들을 한눈에 보며 연령별, 교회별, 상황에 꼭 맞는 성탄 축하 공연을 준비하세요.
아이들의 멋진 축하 공연으로 최고의 성탄 예배가 될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영향력 있는 음악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말씀을 들어요. 파이디온의 찬양과 손유희, 도구를 통해 만나는 예수님의 이야기가 아이들의 마음에 새겨지고 바른 믿음으로 자랄 것입니다. 사순절 기간에 예수님의 이야기를 가정에서 만나보세요.

지부 세미나